skip to Main Content

칼럼

치료후기

수한의원 김성훈 원장의 칼럼입니다.

수한의원을 찾아주신 고객님들의 치료 후기입니다.

불면증은 원인 해결이 중요합니다.

불면증은 원인해결이 중요합니다 !

불면증이 있는 사람을 진찰했을 때 불면증이 생기게 된 이유가 있고, 불면증이 생기게 된 바탕에는 그 사람의 몸에 원인이 있습니다.

어떤 일을 당했을 때 흥분하는 사람이 있고, 우울한 사람이 있듯이 말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서양의학적인 치료는 불면증의 치료에 사람과 무관하게 대체로 동일한 약을 사용하지만,

한의학적인 치료는 불면증이 생기게 된 원인이 무엇인가를 꼼꼼히 따져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불면증의 형태를 살펴보면 자율신경계통의 이상으로 생기는 불면증은 잠자리에 누워도 잠을 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형태로 나타나고,

대개 잠이 들때까지 1시간 이상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감신경이 항진된 상태에서 부교감 신경과의 격차가 커서 생기는 경우는 상열감, 가슴두근거림, 속쓰림, 안구충혈, 정신적인 감정의 흥분과 분노의 형태로 잘 나타납니다.

교감신경이 저하된 상태에서 부교감 신경과의 격차가 커서 생기는 경우의 또다른 불면증이 있는데, 이런 경우의 불면증은 어지러움, 부종, 소변이 안시원하는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고,

감정적으로 걱정, 불안, 건강염려증의 증상도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한국은 전세계적으로 처음 화병이라는 병명을 WHO에 인정을 받은 국가인데요,,,

유교사상의 바탕에서 참는 것이 미덕으로 여겨지는 과거의 전통 때문에 여자들이나 내성적인 남자들이 참다가 생긴 불면증의 형태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의 불면증은 거의 이미 언급한 교감신경이 항진형태의 불면증과 거의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동일합니다.

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감정적으로 억울한 감정과 슬픔의 감정이 마음속의 이면에 있습니다.

대체로 심한 불면증은 위에서 언급한 3종류에 속합니다.

그 외에 불면증은 어떤 사건으로 인해서 유발된 불면증이 있습니다.

외상후 스트레스 증후군 (PTSD)과 유사한 형태이 불면증이 있습니다.

어떤 사건을 기점으로 마음속에 충격을 받고 나서 생기는 형태입니다.

불면증으로 오신 분들에게 “언제부터 불면증이 생기셨나요 ?” 라고 질문을 드렸을 때 분명히 ‘언제부터요’라고 대답을 하시는 분들이죠.

왜냐하면 자신에 굉장히 정신적인 충격을 받았으니 그것을 잊어버릴리가 없겠지요.

하지만 기억을 잘 하지 못한다면 이런 형태의 불면증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불면증 치료는 원인만 해결되면 쉽게 치료됩니다.

문제는 그 원인이 무엇이고, 몸의 바탕은 어떠한가 ? 의 파악입니다.

▣ 원인에 따른 정확한 진단과 처방이 명확한 치료를 가능하게 합니다.

수한의원은 ‘질병’을 바라보지 않고, ‘사람’을 바라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Back To Top